삼척시 건설과 등, 7개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 심사
삼척시 건설과 등, 7개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3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 -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희창 의원)는 3월 29일(수) 제243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의하여 건설과, 평생교육과, 체육과, 재난안전과, 산림과, 도시과, 교통과 소관에 대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심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에서 권정복 위원은 여름철 수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생태환경 조성을 위해 퇴적토 정비, 수목제거 등 하천정비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것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추가경정예산 확정 후 대규모 공사 및 소규모 정비사업 등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주문했다.

김재구 위원은 도로 미불용지 보상 사업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예산을 최대한 확보하여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민원을 사전에 예방해달라 당부했다.

이광우 위원은 보도블럭 정비 시 예산낭비에 대한 시민의 우려가 있으니 보도블럭 설치시기, 정비 내역 등이 기재된 ‘보도관리대장’을 철저히 작성 및 관리할 것을 주문했다.

양희전 위원은 도계 자연재해위험지구 사업 추진에 따른 이주 가구가 도계 지역을 이탈하지 않고 정주할 수 있도록 충분한 협의를 통해 보상을 실시해달라 주문했다.

정연철 위원은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한 삼척IC의 교통체계 개선을 통하여 도로이용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삼척IC 개선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주문했다.

김희창 위원은 7번국도 삼척IC 개선사업이 회전교차로 등 최소비용으로 최선의 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검토와 시에서 추진 중인 자원지구 풍수해예방사업 저류조 매립 예정 부지를 활용하여 시민체육공간을 조성하는 방안 검토을 주문했다.

김원학 위원은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니 노인보호구역 지정, 감시카메라 설치 등 사회적 약자의 안전을 위한 인프라 확대와 삼척~포항 철도구간 임원역사 인근에 미완성으로 방치된 데크로드를 철도공사와 협의하여 데크 조성을 마무리해 줄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