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세대에 난방비, 25세대에 연탄 지원… 재원은 ‘내 생애 첫 재난기본소득 기부금’으로 마련

수원시가 난방 관련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세대에게 난방비와 연탄을 지원한다.

수원시청사 전경
수원시청사 전경 Ⓒ 시사파일

수원시는 에너지바우처·연탄쿠폰 지원 등 난방 관련 지원 사업 대상에 포함은 되지 않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중위소득 120% 이하) 500세대에 난방비(가구당 15만 원)를 지원하고,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25세대에는 3개월 동안 사용할 연탄(가구당 629)을 지원한다.

지원에 필요한 재원은 내 생애 첫 재난기본소득 기부에 참여한 시민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난방비 지원 대상 1순위는 긴급·무한돌봄사업 지원 중단 세대 중 생계가 어려운 자이다. 2순위는 수급자로 책정되지 않은 세대 중 생계가 어려운 자’, 3순위는 난방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복지사각지대 세대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취약계층은 올겨울이 그 여느 해보다 힘겨울 것이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의 난방비(에너지) 지원 사업은 저소득 노인 가구 활동 난방비 지원 긴급지원 무한돌봄 연료비 지원 장애인 가구 활동 난방비 지원 에너지 바우처 연탄쿠폰 지원 등유(난방유) 쿠폰 지원 연탄 지원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파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