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먹자골목 일대 '차 없는 데이(Day)' 성황
상태바
경희대 먹자골목 일대 '차 없는 데이(Day)' 성황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6.06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고 철저한 예방관리, 추후 확대 추진 예정
경희대 먹자골목에서 개최된 '차 없는 데이(Day)' 모습.
경희대 먹자골목에서 개최된 '차 없는 데이(Day)' 모습.

경희대 먹자골목 일대에서 지난달 26일 개최한 '차 없는 데이(Day)'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희대 먹자골목 일대에서 처음 시행된 '차 없는 데이(Day)'는 경희대학교 봄 대동제 기간과 맞춰 개최해 주민·상인·대학생 등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었으며, 6,000명 가량의 인파가 경희대 먹자골목을 찾아 행사를 즐겼다.

행사가 골목에서 진행되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도 진행됐다. 지난달 25일 동대문경찰서와 동대문소방서가 합동점검을 실시했으며, 구 직원, 경찰 등을 포함한 안전관리요원이 사전교육을 받은 후 행사 당일 현장에 투입됐다.

이날 구청장도 '차 없는 데이(Day)' 현장을 찾아 안전 상황을 살폈으며, 주민들과 행사 만족도 및 개선사항을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더불어 구는 이번 경희대 먹자골목을 시작으로 관내 테마거리를 발굴해 '차 없는 데이(Day)'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경희대 먹자골목 '차 없는 데이(Day)'를 방문한 주민은 "집 근처에서 부담 없이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고, 대학생들이 많아 덩달아 젊어진 기분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동대문구를 '문화''자유'가 있는 '머물고 싶은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차 없는 데이(Day)'를 처음으로 시행했는데,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얻게 돼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동대문구만의 특색 있는 테마거리를 발굴해 더욱 즐길거리 가득한 '차 없는 데이(Day)'를 개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