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국내 자동화 시장서 2년 연속 선호도 1위 수성
오토메이션애니웨어, 국내 자동화 시장서 2년 연속 선호도 1위 수성
  • 김신강
  • 승인 2023.03.2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한국 IDG가 진행한 국내 클라우드 RPA 현황 파악 보고서를 인용해 국내 자동화 시장에서 2년 연속 고객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국내 IT전문가 5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RPA 솔루션으로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22.4%를 차지하며 작년에 이어 1위를 수성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솔루션에 공급된 IBM RPA 점유율 6.7%를 합하면 총 29.1% 점유일이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관계자는 "기업 규모별, 산업별, 지능형 자동화 활용도별로 분석해도 일정하게 20% 이상의 응답을 기록해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RPA 투자는 시간이 갈 수록 증가세다. 기업 중 절반에 가까운 47.5%가 RPA를 도입해서 활용하고 있으며 향후 1년 내 도입 계획을 밝힌 기업은 10.7%,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도 33.2%로 조사됐다. RPA 선호 분야는 IT(57.3%)와 재무/회계(41.7%) 순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 고객 지원과 운영, 인사, 물류, 영업도 20% 내외로 응답률을 기록했다.

박준용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RPA 도입을 준비하는 기업이 많다는 것은 RPA 시장이 아직은 성장 단계에 있음을 보여준다”면서, “보고서를 통해 클라우드 RPA 플랫폼 오토메이션 360에 대한 기업의 신뢰를 재확인했으며, 폭넓게 사용되는 솔루션임이 증명됐다”고 밝혔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