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아이디어패드 8세대 출시, 밀리터리 스펙 견고한 내구성 강조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8세대 출시, 밀리터리 스펙 견고한 내구성 강조
  • 김신강
  • 승인 2023.03.2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가 8세대 아이디어패드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아이디어패드 프로 5/5i(IdeaPad Pro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IdeaPad Slim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3(IdeaPad Slim 3) ▲아이디어패드 5 라이트(IdeaPad 5 Light) 제품이다.

아이디어패드 8세대는 소비자들의 학업 및 업무, 그리고 여가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디자인과 기능이 특징이다. 최대 AMD 라이젠 7000HS시리즈 프로세서 또는 인텔 13세대 프로세서에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고속 충전 배터리로 휴대성을 강화했고, 최대 16인치 OLED 디스플레이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로 엔터테인먼트 환경까지 대응한다.


아이디어패드 프로 5와 5i는 최대 115 W TDP 기반 쿨링 시스템과 RTX 4050 그래픽으로 구현한 2.5K 해상도와16인치 WQXGA 디스플레이의 조합으로 생산성을 높였다. 16.9mm 울트라 슬림 디자인을 강조한 아이디어패드 슬림 5와 5i는 초슬림 베젤로 더욱 넓어진 동시에 최대 400니트 밝기의 고화질 화면에 75Wh 용량 베터리와 USB-C 타입 포트로 사용 편의를 개선했다.

더 얇아진 두께와 1.17kg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이 강화된 아이디어패드 슬림 5 라이트는 밀스펙에 대응하는 내구성을 갖췄으며, 듀얼 마이크와 돌비 오디오, 아이디어패드 슬림 3는 FHD 카메라를 장착했다.

AI 엔진으로 구현되는 스마트한 기능도 주목할 부분. 사용자 안면을 인식해 자동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스마트 로그인(Smart Login)과 주변 소음을 차단해 선명한 음질 및 마이크 품질을 제공하는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Smart Noise Canceling), 전력 효율을 최대 20% 향상해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스마트 파워(Smart Power) 등의 기능이다.

아이디어패드 8세대는 최대 2년간 적용되는 프리미엄 케어가 기본이다. ▲365일 24시간 전문 엔지니어 상시 대기 ▲하드웨어 수리 발생시 퀵, 택배 배송 ▲연 1회 PC 정기 점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예기치 못한 고객 과실로 인해 제품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도 이를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ADP(소비자 과실보장) 서비스도 포함됐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