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챌린저스게임즈, ‘세컨드 웨이브(SECOND WAVE)’ 지난 5일 (월) 알파 테스트 종료

조회수 776 | 루리웹 | 입력 2023.06.06 (14:23:35)
[기사 본문]

Challengers games (대표이사 tamura koji)는 2023년 6월 05일 오전 9시를 마지막으로 48시간씩 2주간 스팀에서 북미,유럽,일본,한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알파테스트를 진행하고 편지를 남겼습니다. 

 

이하, 챌린저스게임즈 세컨드웨이브 PD 타무라 코지의 편지, 

 

 

<세컨드 웨이브>알파 테스트 종료

 

아르만시아의 영웅들에게,

 

안녕하세요. Challengersgames 세컨드 웨이브 PD KOJI입니다.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알파 테스트에 참여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세컨드 웨이브를 처음 만들기 시작한 2022년 8월부터, 약 10개월간 쉬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예정된 목표대로 5월 말에 '1차 알파 테스트', 6월 초에 '2차 알파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1차와 2차 각 48시간씩 테스트가 진행되었고, 총 96시간의 여정을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2023년 '3월, GDC에서 선보인 빌드보다, 좀 더 발전된 모양으로 알파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 이 우리의 목표였습니다.


아무래도 레이턴시 문제가 있다보니, 매칭풀 확보보단, 게임 플레이에 지장이 생기는 것을 더 우려했습니다.

 

북미 동부, 서부, 유럽, 아시아, 한국 일본 5개 리전에 서버를 놓고, 조금이나마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실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생각과는 다르게 1차 알파와 2차 알파 접속과 매칭, 소셜 버그로 인해 알파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홍보를 전혀 하지 않은 채 테스트가 진행되어, 큐가 잘 잡히지 않을까 봐 걱정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 걱정이 무색할 만큼 피크일 땐 16게임이 동시에 돌아갈 정도로 많은 분이 와주셔서 정말 놀랐습니다.


지금의 결과물을 만드는 데 소중한 '인연'들이 함께했습니다.

 

2022년 8월 회사를 설립하며 함께했던 인연들과 프로토타입을 만들었고, 그 인연이 GDC로, GDC의 인연이 알파 테스트로 이어져 왔습니다.

 

이번 알파 테스트는, 여러분과 우리 개발진이 인연을 맺은 시간이란 걸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과의 인연, 베타까지 놓치지 않고 싶습니다.

그리고 얼리액세스, 런칭까지 이 인연을 이어가며 “신뢰”를 쌓고 싶습니다.

그때, 비로소 '진정한' 세컨드 웨이브가 완성될 거라 생각합니다.

'세컨드 웨이브는 재미있는 게임이다'

"앞으로 기대해 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게임이다"

라고 느낄 수 있는 알파 테스트였길 간절히 바랍니다.


이번 알파 테스트를 통해 저희는 많은 것을 배우고 또 고찰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알파 테스트 참가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알파 테스트의 설문조사는 24시간 후에 종료됩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줄 '나침반'이 될 것입니다.

 

베타 테스트에서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만나 뵐 수 있도록, 부디 설문 조사에 꼭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디스코드, 트위터, 페이스북에서도 지속적인 개발 소식을 들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mg/23/06/06/1888f27e351afd4.jpg


Copyright © 2022 – 2023 Challengers Games Corp.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세컨드 웨이브(SECOND WAVE)

기     종

PC

발 매 일

알파테스트

장     르

FPS/TPS MOBA

가     격

제 작 사

챌린저스게임즈 (Challengers games)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