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증시 조정 속 애플,아마존,알파벳 실적 관심 필요..환율과 금리 안정적..비트코인 도미넌스 관심

정연태 기자 / 기사승인 : 2023-01-30 23:14:27
  • -
  • +
  • 인쇄
- 미 증시 큰 하락은 없을 것
- 비트코인 자연스러운 조정
- 애플과 아마존,구글 실적 주목

저녁 들어 비트코인의 좁은 박스권에서의 조정이 계속되고 있다. 솔라나와 샌드박스 그리고 그동안 거래 상위를 차지하며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깎아냈던 앱토스와 세럼, 디센트럴랜드, 엑시인피니티 등이 하락을 키우며 눈길을 끄는 양상이다. 미 지수 선물의 하락이 견고하나 테슬라는 시간외에서 강보합으로 돌아섰고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닷컴, 알파벳은 소폭 하락해 거래되고 있다.

 

시장은 그러나 차분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환율과 유가, 금리가 큰 변동이 없고 오늘 미국은 특별한 발표와 이슈가 없기에 급등에 따른 자연스러운 조정 수준에 머물 것으로 사료된다. FOMC의 0.25% 인상은 이미 채권 시장에 반영된 사항이므로 오는 2일 예정된 애플과 알파벳(구글), 아마존닷컴의 실적에 포커스를 두고 시장에 임해야 할 것이다. 

 

▲ 실적시즌의 피크는 오는 2일 애플과 아마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플리커 제공)

 

삼성전자의 반전이 넷플릭스에 이어졌 듯 실적이 우려되는 애플과 알파벳이 실적 발표 후 반등을 보인다면 증시는 물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움직임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보이기에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연태 기자 정연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