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놀이나무는 몽양 여운형기념관(관장 이철순)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제4회 전국 나라사랑 민족사랑 몽양 여운형 스피치대회를 주관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랜선으로 만나는 몽양 여운형 선생 미래보고서 2040’을 주제로 진행되며, 10월 22일부터 11월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초·중·고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이번 스피치대회는 양평군의 역사적 인물인 몽양 여운형 선생에 대한 정신과 업적을 알리고 독립 선열의 삶을 인식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제3회 전국 나라사항 민족사랑 몽양 여운형 동화 스피치대회 참가자들/출처=(주)놀이나무
제3회 전국 나라사항 민족사랑 몽양 여운형 동화 스피치대회 참가자들/출처=(주)놀이나무

대회는 오는 12월 18일 비대면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몽양 여운형 기념관이 주최하고 ㈜놀이나무가 주관하며 양평군청,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양평군의회, 양평교육지원청이 후원한다.

모집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참가자에게는 특전으로 스피치 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몽양 여운형기념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철순 몽양 여운형기념관 관장은 “몽양을 과거에 가둬두면 몽양의 올바른 모습을 볼 수가 없다”며 “나열식 역사관이나 정치적 이데올로기로 몽양을 가둬두지 말고, 통일과 평화공존을 지향하는 시대의 미래 비전에 맞게, 독립운동가, 평화사상가, 교육운동가, 평등주의자로서 몽양의 다양한 면모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