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에 감성과 안심을 입혔어요”

[가평=황규진 기자] 경기도 가평군이 기능과 경제성 위주의 건설로 인한 기존 딱딱한 도로 이미지를 탈피함으로써 도로에 생동감과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최근 준공된 군도 10호선 상판리 도로확포장 사업구간의 도로시설물 벽면에 사람의 감성(感性)과 안심(安心)을 더하는 도로 디자인경관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도로시설물 보강토옹벽 143m와 방호벽 75m 구간에는 별, 반딧불이, 나비, , 꽃 등 자연의 조형물로 디자인해 도로경관을 개선함으로써 운전자와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화사함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이 구간에 조성된 벽화는 상판리 마을의 관광자원인 반딧불이, 별바라기 마을을 연상시켜 지역명소 홍보효과도 톡톡히 거양하고 있다.

 

또 올해 추진하는 상판리 마을정원조성사업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도 기여하는 등 군의 핵심전략인 사회안전망 확충, 지역가치 상승, 안심가평에 부합하는 사업추진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선사하고 있다.

벽화조성사업은 3개여 월간 전문업체로부터 진행됐으며 사업비는 2천여만 원이 들어갔다.

 

이곳을 통행하고 있는 주민 조 모(51)씨는 삭막했던 도로변이 갑자기 살아있는 자연풍경으로 바뀐 것을 보고 잠시나마 차를 세워 벽화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고 있다많은 운전자들이 새로운 환경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고 더욱더 심해지고 있는 난폭운전 보복운전으로부터 해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향후 이미지 UP 프로젝트 추가사업 대장지 발굴을 추진하고 도로에 감성과 안심을 더하는 디자인 경관에 대해 관련부서와 우수사례를 공유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 도로정비평가 우수사례로 제출할 예정이다.

 

앞서 군은 지난해 군도8호선(상천3리 수리재) 및 군도10호선(상판리 귀목), 농어촌도로 조종101호선(대보1~마일2) 확포장공사를 비롯해 농어촌도로 상201호선(연하리) 위험도로 개선공사 등 도로사업장 4개소 야간 현장검사를 통해 잘못된 부문을 개선하는 등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쳤다.

 

현재 현장점검 후, 이 구간에는 가드레일 및 옹벽구간 도장색(핑크색) 변경 및 델리네이터 추가 설치, 주주 고휘도반사지 부착, 배수로 시선유도봉 설치, 주의표지판 추가 설치 등이 이루어 졌다.

 

도로시설물의 결함사항을 적기에 보강 조치해 안전성과 내구성을 확보하고 준공 이후, 도로안전시설물의 야간식별 용이로 야간 및 악천 후 시 보행자 및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것이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