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멀티골’ 대한민국, 가나에 아쉬운 2:3 석패

작성 2022.11.29 12:23 수정 2022.11.29 12:58
[미디어유스 / 박찬기 기자] 조규성의 멀티 골이 나왔지만 아쉬운 패배였다.


28일 밤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에듀케이션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대한민국과 가나의 H조 조별리그 2차전 경기에서 전반 2실점 이후 조규성의 동점을 만드는 멀티 골이 나왔지만, 역전 골을 허용하며 2:3으로 패배했다.


대한민국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왔다. 김승규 골키퍼와 포백 라인, 3선 라인은 지난 우루과이전 선발 라인업과 동일했다. 2선에는 변화가 있었는데 우루과이전 선발 출장한 이재성, 나상호 대신 정우영, 권창훈이 선발로 나왔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도 황의조에서 조규성으로 바뀌며 공격진에서 변화를 가져간 벤투 감독이었다.


초반은 지난 우루과이전과 마찬가지로 한국이 주도하는 흐름이었다. 한국은 후방에서부터 볼을 점유하면서 가나를 몰아붙였고, 코너킥을 계속해서 만들어 내면서 가나의 골문을 위협했다. 하지만 결정적인 슈팅으로 연결되지 않았고, 마무리를 짓지 못했다.


중반 이후, 흐름이 조금씩 넘어가기 시작했고, 결국 세트피스 상황에서 실점을 허용했다. 전반 24분, 한국 골문으로 붙인 공이 경합 상황에서 가나 수비수 모하메드 살리수 앞에 떨어졌고, 살리수가 그대로 밀어 넣으면서 실점했다. 전반 33분, 조던 아이유가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수비가 미처 마크하지 못한 상황에서 모하메드 쿠두스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두 골 차로 달아났다.


후반 한국은 나상호, 이강인을 투입하면서 적극적으로 득점을 노렸고, 조규성이 해결사로 나섰다. 후반 58분, 이강인이 투입된 지 1분 만에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조규성이 헤더로 마무리하면서 추격 골을 터트렸다. 후반 61분, 김진수가 왼쪽 측면에서 골라인을 벗어나기 전, 크로스를 올려줬고, 조규성이 문전으로 쇄도하면서 헤더로 마무리하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3분 만에 두 골을 만들어 내며 경기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하지만 동점 이후 수비진의 집중력이 흔들렸고, 후반 68분, 가나가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려준 공이 쿠두스에게 흘러갔고, 왼발로 밀어 넣으면서 역전을 허용했다. 가나가 3:2로 다시 앞서 나갔다.


한국은 후반 75분, 이강인의 날카로운 프리킥이 가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후반 83분에는 김진수가 흘러나온 공을 발에 맞혀봤지만 빗맞으면서 득점 기회가 무산됐다. 추가시간은 10분이 주어졌고, 한국은 계속해서 문전으로 볼을 붙이면서 동점 골을 노렸지만 아쉽게 마무리가 되지 않았다. 그렇게 경기는 3:2 가나의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하단에만 (898X100) 타사이트도 노출
Copyrights ⓒ 미디어유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찬기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NEWS 더보기
네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알쓸신톡..
"한 시간 지나면 환승도 못 해요" [알쓸신톡 EP.01]
토론하다가 통영 바로 내려갈 뻔;;; [알쓸신톡 EP.01]
광주커트미용학원 김영미미용장
봄봄봄 봄이 왔어요!
푸른문학 임성준 시인 호금조 외 5편
[청소년을 위한 고민상담소] 기록하는 습관의 중요성
[社説]「天下り」イベント、光州松亭駅市場の天下りを逮捕せよ
Gwangju Songjeong Station Market Parachu..
푸른문학 박진숙 시인 수필가, 푸른 詩 100선 공저 작품:흔적, 연꽃의..
푸른문학 시인 자문위원 蕓瑟 이정희 시인 내 마음의 노래
푸른문학 김도은 시인 그대에게 가는 길
[제15대 청소년의원 자기소개] 이케다 타카토⭐
푸른문학 창간 8주년 고정관 시인 유준희 시인 등단(2024.3.23...
사후세계의 비밀을 밝히는 사람들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Q: ?????가 추운 이유는? A: '더 위'가 없으니까
당산 SK V1
봄소식- 개나리,백목련,목련,개나리
푸른문학 박금란 수필가 [독백]
푸른문학 이영순 수필가 내 사랑 오빠 언니들
푸른문학 김진수 시인 서정시 [봄노래 부르네] 외 4편
프른문학 유병열 시인 [목련의 생명 외 10편]
푸른문학 이영자 시인 새해 다짐 외 4편
푸른문학 김금분 시인 사노라면, 이별
푸른문학 남점식 시인 지히산 눈꽃 산행,떠나는 가을아
푸른문학 최낙철 시인 불꽃 바다
푸른문학 박기상 시인 푸른문학 기획이사 새잎이 솟아나면, 고드름
유튜브 NEWS 더보기

너가 환승 연애 나가기 했잖아? 나는 솔로 나가기 이딴 거 안 했어ㅣ알쓸신톡 EP.01[연애]

푸른문학 창간 제 8주년 33호 출판 기념 화보

중1 화목 rpm 대표문제

이츠쇼컴퍼니

[91] EP.1 흔들릴 때 잡아준 너 | 웹드라마 91

“14년간 이어진 울진 비행장 소음, 드디어 해법 나왔다”

수원 오목천역 더리브

당산동 sk v1

3.9 리틀 K 보은 U8 - 동탄 DTI vs 킥스 풋볼아카데미(전반전)

[구미필라테스] 클래식 스튜디오, 제이엘필라테스 (필라테스자격증, 개인레슨, 그룹레슨)

광주송정역세권 송정역시장 편지해떡갈비버거

[One Take Solo] 강민근 대표님

푸른문학 자문위원 김기덕 시인 푸른문학 창간 제 8주년 축사

박수복 화백 님의 푸른문학 창간 제 8주년 기념 축사

박수복 화백 님의 푸른문학 창간 제 8주년 기념 축사

2024 엑소미어 2월 정책발표 및 총판점장 심화교육

■ 해라 한 Pace pace mio dio《평화,평화를 주소서 나의 신이시여.》[ Opera "La for...

아이유와 오지 않는 당신을 기다리며

[#YES]레디젠 예비스타 차지훈 배우 편

박수복 예술가 님의 푸른문학 창간 제 8주년 축사 2(2024년 3월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