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슈화 "어쩌라고" 무례한 태도에 반말까지 비난 폭주

그룹 '아이들'의 대만인 멤버 슈화가 '문명특급'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도중에 보인 무성의하고 무례한 태도 때문에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미니 6집 앨범 '아이 필(I Feel)'과 '퀸카(Queencard)'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여자 아이돌 그룹 '아이들'은 재재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에 출연하였다.

이날 진행자 재재는 아이들과 인터뷰를 시작하며 명곡이 많은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재재는 “'한'이 참 좋은 노래다. 여기서 슈화 씨의 독무 퍼포먼스가 있는데, 이때 '이거 완전히 내 거다. 내가 씹어먹겠다'라는 생각을 하셨나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슈화는 “아니, 나 부담스러웠었어”라며 갑자기 반말로 답해 재재를 당황시켰다. 하지만 곧바로 여유롭게 “갑자기 이렇게 반말을 하시네요"라고 답하며 웃음으로 유연하게 상황을 넘어갔다. 

하지만 뒤이어 학창 시절에 인기가 없었다고 하는데 진짜 그렇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인기 많았었지, 근데 관심이 없었어"라고 또 다시 반말로 답변했다.

그 뒤에도 불닭볶음면을 먹은 후 올린 사진에 관한 질문이 이어지자 "어쩌라고"라는 대답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재재는 능숙하게 슈화의 이전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트와일라잇'이나 '싸이보그지만 괜찮아'같은 류의 청춘영화를 연기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혹시 표정 연기가 괜찮으실지"라고 조심스레 의향을 물었다.

그러나 슈화는 "저 이런 거 시키는 거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라며 단호하게 거절해 또 한 번 상황을 민망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곧이어 재재가 대만 드라마 '상견니'를 해보려 했는데 라며 아쉬움을 남기자, 태도가 돌변하여 "그러면 하겠다"라고 답변해 네티즌들의 의문을 자아냈다.

 

"어쩌라고" "알아서 진행해요"

처음부터 끝까지 반말, 슈화의 선 넘은 인터뷰 태도

무성의한 태도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슈화 / 사진=문명특급 유튜브 갈무리
무성의한 태도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슈화 / 사진=문명특급 유튜브 갈무리

한창 인터뷰가 진행되던 도중 재재가 집중력이 살짝 떨어진 멤버들을 북돋기 위해 "제 말 듣고 계신가요!"라고 외쳤다. 이에 다른 멤버들은 재재의 눈을 마주치며 웃었지만, 갑작스레 슈화는 "알아서 진행해요"라고 말해 진행자 재재를 분노하게 했다.

이에 재재는 웃으면서도 "알아서 진행해요? 슈화 씨 원래 이런 사람이에요? 지가 나왔으면서"라며 일반적이지 않은 태도를 재밌게 넘어가려 했다. 하지만 엉덩이 대상포진에 걸려서 아파 죽겠다는 말도 덧붙여 힘든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정작 인터뷰 당사자의 무신경한 태도에 살짝 실망한 반응도 보여주었다. 

해당 영상이 올라오자 네티즌들은 '재재가 대단하다. 정말 프로페셔널하다', '통통 튀는 매력과 매너가 없는 건 다른 문제다', '재밌게 보다가도 슈화 부분만 나오면 정색하게 된다'며 그녀의 무례한 태도를 꼬집었다.

일각에서는 한국말이 서툴러 그랬던 것 아니냐며 슈화를 두둔하는 의견도 있었으나, 같은 그룹의 중국인 멤버 우기는 시종일관 예의 바르고 적극적인 태도로 인터뷰에 임했기 때문에 인성과 성격의 문제가 아니냐는 지적이 일고 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