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이사한 집에서 들린 삐거덕 소리의 정체..전 집사 찾아온 유기묘

 

[노트펫] 오래된 집으로 이사를 한 집사는 그곳에서 낯선 고양이 한 마리를 만났다. 녀석의 정체는 유기된 뒤 전 집사가 너무 보고 싶어 집으로 돌아온 유기묘였다.

 

지난 4일(현지 시간)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는 전 집사가 그리워 옛날 집을 다시 찾아온 고양이 '머도'를 소개했다.

 

 

미국 거주 중인 케이티 후버는 최근 오래된 집으로 이사를 했다. 집에 들어가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그 집에서는 유난히 삐거덕 거리는 소리와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많이 들렸는데 처음에만 해도 후버는 오래된 집이라 그런 모양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그러나 그 소리는 점점 커지고 계속 들려왔고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지경이 되었을 때 후버는 직접 조사에 나섰다.

 

소리가 들려오는 곳을 향해 걸음을 옮기던 그녀는 아직 정리를 하지 않는 상자들 중 하나에서 시선을 느꼈고 유심히 쳐다보다 깜짝 놀랐다.

 

 

알고 보니 그 안에 처음 보는 치즈 냥이 한 마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미 두 마리 고양이 '아르테미스'와 '아폴로'를 키우고 있었던 후버는 바로 녀석을 다른 공간으로 분리 시켰다.

 

그녀는 고양이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이웃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그 과정에서 후버는 슬픈 이야기를 들었다.

 

치즈 냥이는 원래 이 집 주인과 살고 있었는데 옛 집사가 나이가 들어 세상을 떠나자 그의 가족은 녀석을 숲에 버리고 떠나버렸다.

 

 

집사가 너무 그리웠던 냥이는 얼마 지나지 않아 집으로 돌아왔으나 문이 잠겨 있어 1년 이상 집 뒤에 있는 나무 창고에서 살았다.

 

그러다 후버가 이사 오자 문이 열린 틈에 집으로 들어가 생활을 하게 된 것이다. 이웃들에게 자초지종을 들은 그녀는 녀석을 가족으로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그녀는 녀석에게 머도라는 이름을 지어줬다. 새로운 가족에게 방어적으로 행동하던 머도는 자신이 안전하다는 것을 깨닫자마자 극도로 애정이 깊어졌다.

 

후버는 "우리 집이 된 기간 보다 머도의 집이었던 기간이 더 길었기 때문에 같이 사는 게 당연하다 생각했다"며 "녀석은 잘 때마다 전 집사의 방으로 가서 잔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전히 오랜 친구를 기억한다는 것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아르테미스, 아폴로와는 아직 가장 친한 친구는 아니지만 머도가 성격이 좋아 점점 친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