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억에 남는 어버이날 선물은?... '효도여행' best 5

다가오는 5월 8일 어버이날에 맞춰 선물을 준비하는 자녀들이 많습니다. 어버이날 부모님이 가장 좋아하는 이벤트는 어떤게 있을까요? 꽃, 용돈, 케이크 모두 좋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선물은 바로 여행이였습니다. '효도여행'이 각광받고 있는 지금 이미 예약이 가득 차있을 것 같아서 못 즐길 것 같지만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있는 여행지를 추천해드립니다.

 

강원도 속초

강원도 속초가 제주도와 함께 가장 많이 효도 여행으로 추천 해주신 곳 중 하나인데요. 경치도 좋고, 주변의 바다나 중앙시장을 다니고 휴식도 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양양이나 고성에도 볼거리가 꽤 있어서 같이 여행 코스로 같이 가시기에도 좋습니다. 산과 바다를 둘러보고 느긋하게 힐링 휴식 여행을 위해 여행하신다면 효도 여행지로 선택 해볼만합니다.

 

제주도

국내 효도 여행 코스로 많이 선택하는 곳 중 하나는 제주도일 것 입니다. 추천도 가장 많이 해주셨고 검색해 보았을 때 효도 여행으로는 정보가 가장 많았습니다. 풍경이 좋고 즐길 거리가 충분 하다는 것은 사람들이 정말 많이 다녀가면서 충분히 증명 된 곳입니다. 아무래도 거동이 불편하신 분이 가기 힘든 관광지들도 있고 사람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은 곳을 별로 안 좋아하신다면 꽤 불편하게 느낄 수도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주상절리, 만장굴 등의 자연 절경으로 해외 여행지 같은 이국적인 풍경에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남해

남해는 다랭이 마을이나 절들, 남해 바다의 풍경의 고즈넉하면서 시골같은 분위기에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주변 섬투어 하기에도 좋고 효도 여행으로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곳입니다. 괜찮은 호텔, 풀빌라도 많고 관광지들도 복잡하지 않아서 한적하게 해안도로 드라이브도 해보면서 예쁜 풍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통영 – 거제

통영과 거제는 가까이에 있어서 함께 묶어서 효도 여행지로 자주 선택되는 곳입니다. 풍경도 예쁜 곳들이 많고 외도, 소매물도와 같은 섬들도 예쁘기 때문에 섬 여행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등산, 케이블카, 바다 구경, 바람의 언덕 등 즐길거리도 많고 시장에서 저렴한 회도 드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가볼만한 곳이라 한다면 자주 불리는 두 곳이기에 부모님과 함께 가시더라도 괜찮게 만족할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여수

여수는 야경도 예쁘고 바다를 배경으로 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편입니다. 특히 여수의 밤바다 풍경과 야경이 예뻐서 구경해 보시면 좋습니다. 낮에는 오동도를 산책하고, 사진도 찍고 움직이는 배의 모습도 바라보며 느긋하게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해가 지기 시작한다면 그때부터가 시작입니다. 노을 지기부터 추천 드리는 코스는 여수 밤바다 여행 5+3코스에 소개되어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즐겨야 하실 분들이 부모님인 것을 생각하면 바쁜 관광지 중심의 개인 여행 계획은 조금은 접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이 좋아하실만한 코스들로 여유로운 코스를 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능하면 함께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끼리 예쁘고 한적한 곳에서 사진도 찍고 잊지 못할 추억들을 남기며 스트레스도 날리는 그런 여행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