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2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3위 최태원 SK그룹 회장·4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CEO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2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3위 최태원 SK그룹 회장·4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CEO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2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3위 최태원 SK그룹 회장·4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2년 9월 7일부터 2022년 10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90만 1285개를 분석해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9만 1534개와 비교하면 35.79% 증가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0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김승연, 최태원, 신동빈, 정의선, 구광모, 김범수, 최정우, 구현모, 이성희, 이재현, 손태승, 조원태, 윤종규, 서정진, 함영주, 허태수, 조정호, 서경배, 박현주, 정지선, 이해진, 정창선, 정몽규, 조석래, 신창재, 박정원, 이명희, 정몽준, 구자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만 8151 소통지수 13만 6394 커뮤니티지수 206만 9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만 370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2만 2292와 비교하면 43.43% 상승했다.​

2위, ​​한화 김승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8만 9182 소통지수 7만 5219 커뮤니티지수 76만 6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만 502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만 9462와 비교하면 144.37% 상승했다.​

​3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1만 8559 소통지수 5만 5919 커뮤니티지수 51만 3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만 760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만 1718과 비교하면 50.96% 상승했다.

4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6만 9926 소통지수 4만 7383 커뮤니티지수 47만 2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만 984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만 8164와 비교하면 98.14% 상승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