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취급방침

뉴스랭키 (주) (이하 회사로 약칭)는(은)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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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ο 본 방침은  : 2017 년 7 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전화번호 ,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가입 의사 확인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관한 민원서비스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회원은 가입 시 동의한 내용에 대해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ID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법령에서 규정하는 회원거래정보의 보존기간 동안의 보관 의무의 이행,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이므로, 탈퇴 후 동일 ID로의 재가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를 철회하는 데는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총무부
전화번호 : .02) 2039-8947
이메일 :  nr@newsrankey.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최신영

전화번호 : 02)2039-8947
이메일 : nr@newsrankey.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서비스 이용약관

뉴스랭키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뉴스랭키가 제공하는 뉴스랭키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회원'이 소유한 게시물을 노출 및 홍보하는 뉴스랭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나.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라.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마.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바. ‘사용자’라 함은 ‘뉴스랭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가.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라.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마.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가.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나.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다.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마.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바.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나.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7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가.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나.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나.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게시물’의 제공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등)

가.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검색 서비스

2.게시판형 서비스(뉴스 등)

3.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나.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게시물’을 회사의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인링크 방식으로 연결하며, ‘회원’이 인링크 방식을 원치 않거나 기술적으로 불가능할 경우, 아웃링크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1년 12월 1일 신규 가입부터 적용)

 

라.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마.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바.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변경)

가.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나.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나.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4 조 (권리의 귀속)

가.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이용제한 등)

가.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거나 게시물(뉴스)이 등록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라.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마.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6 조 (책임제한)

가.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마.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가.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나.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사’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가. 이 약관은 2017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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